골프 스윙 6단계, 7단계, 8단계 에 대해서 알아보자.

 

골프 스윙 8단계는 1단계 어드레스 -> 2단계 테이크백 -> 3단계 백스윙 -> 4단계 탑 오브 스윙(흔히"탑"이라고 불림.) -> 5단계 다운스윙 -> 6단계 임팩드 -> 7단계 팔로우 스로우 -> 8단계 피니쉬 이렇게 구성되어있다.

 

1단계부터 5단계까지 이해하셨으면, 골프 스윙 6단계에서 8단계까지 알아보도록하자

 

6단계는 임팩트 이다. 

임팩트는 다운스윙된동작에서 연속동작으로 클럽헤드가 볼에 맞는 순간의 동작이다.

클럽헤가드 볼에 맞는순간 볼스피는가 발생한다. 클럽 헤드 에 각도에 따라 볼이 뜨거나 거리가 멀리가거나 한다.

슬라이스나 발생하는 골프들은 1단계동작에서 5단계 동작까지 동작은 수정해보자.

 

7단계는 팔로우 스로우 이다

팔로우 스로우는 줄임말로 팔로우라고 불린다.

팔로우는 임팩이후 클럽을 어떤 궤도로 가느냐에 따라방향에 영향을 줄수있다.

아래의 사진을 참조 하자.

 

 

8단계는 피니쉬이다

골프스윙의 마지막 동작으로 피니쉬는  팔로우스루 이후 힘이 점점 줄어들면서 스윙이 마무리되는데, 이때 몸의 왼쪽이 축이 되면서 체중이 왼발에 모두 실리는 것이 좋습니다. 오른발은 타깃 반대 방향에서 보았을 때 발바닥이 다 보일 수 있도록 세워서 피니시가 되어야 체중이 왼쪽으로 충분히 옮겨집니다. 임팩트존에서 공이 있던 위치에 집중하던 몸통은 이제는 날아가는 공을 바라보며 타깃 방향을 향하게 됩니다. 피니시 자세를 2~3초 정도 유지하는 연습을 하면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스윙을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골프의 모든 동작들은 소홀하면 안된다. 모든동작 하나하나가 구질 방향 비거리 모든걸 만들어내기에 하나하나 숙달 시켜 자연스럽게 스윙동작이 되도록 연습해보자.

 

※동작을 몸에 익히는 꿀팁하나 소개하겠다. 직접연습하면서 많이 스윙이 전체적으로 좋아졌던 방법이다.

어드레스 들어가기 전 동작부터 피니쉬까지 슬로우 모션처럼 천천히 해보자~ 스윙동작을 원래동작으로 하면 1초도 안걸린다.. 이걸 30초로 천천히 아주천천히 해보자~ 고통은 따르겠지만 그고통만큼 스윙은 몸에 쉽게 익숙해진다.

 

'골프는 과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골프스윙 4단계, 5단계  (0) 2021.05.08
골프스윙 2단계, 3단계  (0) 2021.05.06
골프 스윙 1단계  (0) 2021.05.05
슬라이스 원인  (1) 2021.05.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